본문 바로가기

[교회이야기]

하나님의말씀을 순종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하나님의교회레코딩영상)

하나님의교회 설교예화, 레코딩 영상을 보면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어떤 결과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해보자. 

 

youtu.be/It9ERDraDwM

1. 사람낚는 어부, 베드로

베드로는 본인의 직업이 어부였지만 예수님의 말씀을 의지해 하나님을 영접하게 되었다. 본인의 생계를 유지하는 직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을 따랐던 제자가 되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에게 '천국열쇠'라는 귀한 선물을 주셨다. 지금 그의 현재장소는 영원한천국에서 하나님께 위로와 행복속에 살고있을것이다.

 

2. 방주를 지은 노아

하나님께서는 세상이 죄악이 관영함을 보시고 홍수로 재앙을 내리시기전에 하나님을 온전히 믿었던 노아에게 구원받을수있는 방법인 노아를 지으라고 말씀하셨다. 그당시에 엄청난 크기의 방주를 짓는다면 수많은 인력과 자재가 필요하고 오랜시간이 필요했을것이다. 하지만 노아는 단 한번도 불평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하신대로 다 준행하였다. 그래서 결국 노아와 가족들은 홍수재앙에서 구원을 받게되었다.

 

3.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

본인이 살고있는 땅에서 다른곳으로 이동한다는것은 구약시대당시에는 쉽지않은일이었다. 그런데 아브라함은 어디로 가는지 모르고 앞으로 어떤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에서 하나님께서는 지시한땅으로 가라고하셨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그대로 따른 아브라함은 하늘의 별과같이 많은 자손을 얻는 축복을 받았고, 믿음의 조상이라는 별칭까지 얻게 되었다.

 

4. 기드온과 300용사

기드온은 처음부터 13만5천이나 되는 미디안과의 전쟁에서 승리하기위해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한 300용사들과 함께 싸우고난후 결국 승리하게되었다. 적군에 비해 적은 인원이었지만 기드온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결국 하나님께서 기드온에게 승리를 안겨주셨다.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선지자들은 하나님께서 명령하셨을때 결단코 "No"라고 대답하지않았다. 오직 말씀에 순종해 "Yes"라고 대답했다. 하나님께서 말씀을 주셨을때, 자신의 생각과 맞지 않는 말씀일수도 있을텐데, 선지자들은 자신의 생각을 버리고 말씀의 그대로를 순종하고 준행하였다. 지금 그들의 현재주소는 어디에 있겠는가, 바로 "영원한천국"이다. 우리도 성경의 말씀에 자신의 생각을 넣지말고, 고정관념을 버려서 있는 그대로를 순종하고 따르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겠다.